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 작성자 :
- 총무담당관실
- 날짜 :
- 2023-06-23
제12대 전북도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전용태 의원(진안), 부위원장에 김슬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선임됐다.
전 위원장은 진안군청, 한국한방기업, 한국한방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지역위원회 진안군 청소년 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도의회 교육위원회·윤리특위·균형발전특위 위원로 활동하고 있다.
예결특위는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에 대한 예산 심사를 통해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결산심사를 통해 예산이 계획에 맞게 집행됐는지 심의하고 재정운용 개선 방향 등을 제시하고 있다.
전용태 위원장은“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전북도청과 도교육청의 예·결산 전반에 대한 심의와 감시로 효율적인 지방재정운용의 건전성 확보와 함께 도민의 복리증진과 전북교육 발전에 부합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공정한 절차 준수와 공익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원: 전용태(진안)·김슬지(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강태창(군산1)·염영선(정읍2)·오현숙(정의당 비례대표)·김만기(고창2)·강동화(전주8)·김대중(익산1)·서난이(전주9)·문승우(군산4)·윤수봉(완주1) 의원
- 누리집 담당부서
- 기자실
- 연락처
- 063-280-30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