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전북자치도의회 경산건위, 도 건설교통국 소관 하반기 업무보고 청취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5-07-18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대중)는 18일   제420회 임시회 기간 중 도 건설교통국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하반기 업무보고를 실시하였다.


□ 위원회는 건설교통국의 상반기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정책 방향과 핵심과제에 대해 질의하며 실질적인 도정 추진 방안 마련에 주력하였다. 의원별 주요 발언은 다음과 같다.


○ 김대중 위원장(익산1)은 시내버스에 대한 재정지원 규모가 1,000억 원을 넘어선 점을 언급하며, 재정투입의 적정성과 향후 지속 가능한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 김동구 부위원장(군산2)은 최근 시내버스 요금이 인상된 상황을 언급하며, 시내버스 주요 이용자인 학생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버스 운전자의 서비스 태도 개선 방안 마련과 기사 교육,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모두가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김이재 의원(전주4)은 인천공항 공항버스와 관련해, 김포공항을 경유하는 버스 업체와 그렇지 않은 업체 간 형평성 문제가 있음을 지적하며, 운영과 지원 측면에서 형평성 개선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나인권 의원(김제1)은 다른 광역지자체들이 무료 환승제를 활발히 시행하고 있는 반면, 전북특별자치도는 전주와 완주 지역에 한정해 이를 운영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타 지자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무료 환승제 도입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 이병도 의원(전주1)은 장마철 집중 호우에 대비하여 안전점검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질의하며, 도로의 패임 현상, 절개지, 옹벽, 교량, 건설현장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을 더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임종명 의원(남원2)은 건설교통국 사업들의 제목이 난해해 한눈에 사업들을 파악하기 어려운 점을 지적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한 제목으로 작성해 줄 것을 요구했다.

누리집 담당부서
의사담당관실
연락처
063-280-3184